한중일 3국 대학생 연합 OVAL 인천 국제경영대회 13일 폐막!
한중일 3국 대학생 연합 OVAL 인천 국제경영대회 13일 폐막!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8.14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적을 초월한 9박10일간의 우정과 경험 나눠

인천시 가치 재창조 사업 일환으로 인천시와 공동 주최하고, 국제지도자연합(총재 김학수)이 공동 주관 및 글로벌문화교육연구소(오현교 소장)에서 수행한 제15회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Incheon(이하 15th OVAL I.B.C in Incheon)폐막식이 13일 인천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서 이루어졌다.

폐막식에는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세계총재(전 UN사무차장), 박기현 국제지도자연합 사무총장보 겸 기획조정실장 그리고 심사 위원 마이클 리가 참석했다.

김학수 세계총재는 격려사에서 “여러분들이 15th OVAL I.B.C in Incheon 대회를 통하여 쌓은 한중일 3국에 대한 이해와 우정, 교류와 경험이 아시아의 갈등을 극복하고 유럽연합과 같은 아세안 공동체 구상을 실현시킬 수 있는 미래의 비전이 될 것”이라고 OVAL Staff들과 참가자,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 박기현 국제지도자연합 사무총장보, OVAL JAPAN 에구치 시즈카 회장,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총재, OVAL CHINA 왕 지안 회장, OVAL KOREA 윤형석 회장

OVAL KOREA 회장 윤형석은 폐막식에서 “우선 성공적으로 15th OVAL I.B.C in Incheon 대회를 잘 치러 낼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인천광역시 일자리 경제국 창업지원과의 직원들 협조에 대하여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전반에 대해 모든 참가자와 스태프가 대회에 들인 노력에 대한 감사”와 “오발에서만, IBC에서만 얻어갈 수 있는 값진 추억, 경험 그리고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OVAL KOREA는 OVAL JAPAN와 OVAL CHINA, 동아시아 3국에 지부를 갖고 있는 대학생 한중일 연합 동아리이다.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한중일 대학생이 자치적으로 교류를 하고, 매년 여름 삼국 순환 개최로 국제 경영 대회를 연다. 작년 여름 14th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Beijing에 이어 올해는 인천에서 제 15회 국제 경영 대회를 열었고, 내년에는 도쿄에서 제 16회 국제 경영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인천 국제 경영 대회에서는 공유경제라는 주제 하에 참가자들이 가상의 비즈니스 플랜을 준비해 13일 최종 발표를 했다. 이 비즈니스 플랜은 총 두 번의 컨설팅을 통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았고, 13일 최종 결선 발표에서 조별 팀 수상자들을 선정했다.

1등을 수상한 24조팀은 <Cosmetic sample Vending Machine> 비즈니스 플랜으로 역세권이나 워터파크 같은 곳에서 메이크업 도구를 무료로 사용케 하는 자판기를 통하여 신제품 출시 설문조사를 도와주는 피드백 시스템이 영예의 1등을 차지했다.

2등을 수상한 28조팀은 <Gooday> 비즈니스 플랜으로 “온라인으로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ex)선물 고르기” 같은 사람들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 선정됐다.

3등을 수상한 5조팀은 <Livings Creation> 비즈니스 플랜으로 “인테리어를 원하는 사람과 직업은 아니지만 인테리어와 디자인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출하고 싶은 사람을 중개해주는 시스템이 차지했다.

 

조별 팀의 한국 참가자는 1등 이혜인(서울여대), 2등 김소정(서울여대), 3등 유익선(국민대) 참가들이 소속되었으며, 1등 수상 팀에게는 현금 300만원이, 2등 수상 팀에게는 갤럭시 탭이, 그리고 3등 수상 팀에게는 드론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15th OVAL I.B.C in Incheon 대회 참가자들과 OVAL Staff들은 9박10일간의 우정과 경험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며, 영원한 오발공동체를 약속하며 오늘 인천공항을 통해 자국으로 돌아간다. OVAL KOREA Staff 활동과 2018년 도쿄에서 열리는 제 16회 국제 경영 대회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은 주관 기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