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AL KOREA, 인천에서 2017 인터내셔널 비즈니스콘테스트 개최
OVAL KOREA, 인천에서 2017 인터내셔널 비즈니스콘테스트 개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7.08.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가치재창조 사업 일환으로 인천시와 공동 주최하고, 국제지도자연합(총재 김학수)이 공동주관하고 글로벌문화교육연구소에서 수행하는 한중일 대학생 연합 OVAL 2017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Incheon이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인천 글로벌 캠퍼스에서 열린다.

 

OVAL KOREA(오발코리아)는 OVAL JAPAN와 OVAL CHINA, 동아시아 3국에 지부를 갖고 있는 대학생 한중일 연합 동아리이다.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한중일 대학생이 자치적으로 교류를 하고, 매년 여름 3국 순환 개최로 국제 경영 대회를 연다. 작년 여름 14th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Beijing을 이어 올해는 인천에서 제 15회 국제 경영 대회를 연다.

 

이번 인천 국제 경영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각 한국, 중국, 일본에서 온 참가자들이 한 팀이 되어, 즉 3인 1조로 팀을 이루어 9박 10일 동안 가상의 케이스주제에 대한 인천시 소재의 관련 사업체 방문과 시장조사를 통하여 사업계획서를 기획한다. 마지막 날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모신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대회기간동안 준비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심사 결과에 따른 상위 3개 팀은 수상을 하게 된다.

 

사업계획서를 구상하며 참가자들은 필드워크 시간을 통해 시장을 조사하고, 컨설팅 시간을 통해 관련 전문가의 조언과 평가를 받아들여 보다 더 발전된 사업 계획서를 만들어 낸다.

 

또한 참가자들은 대회기간 중 총 두 번의 네트워크 파티를 통해 삼국의 대회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오발 스태프들과 소통하며 동북아 삼국을 아우르는 우정을 쌓을 수 있다.

 

올해 1등 수상 팀에게는 현금 300만원이, 2등 팀과 3등 팀에게는 각각 30만원, 10만원에 해당하는 상품이 특전으로 주어진다.

 

본 대회를 공동 주관하는 국제지도자연합 박기현 사무총장보 겸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OVAL I.B.C 대회 참가비 지원과 함께 최종 본선 진출자에 한해서 취업 시까지 인재 추천서를 발급해 대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은 창업 스타트업 기관을 연결하여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