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해외 채권랩 출시..높은 금리 해외 채권 포트폴리오
신한 해외 채권랩 출시..높은 금리 해외 채권 포트폴리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7.31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신한 해외채권랩’을 출시한다.

 ‘신한 해외채권랩’은 달러표시 해외채권 및 미국에 상장된 채권형 ETF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국내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의 해외 채권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투자해 크레딧 리스크를 분산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미국 내 상장된 뱅크론 ETF, 단기 회사채 등 채권형 ETF의 포트폴리오 편입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유동성을 제고할 수 있다. ‘신한 해외채권랩’ 맞춤형 상품은 고객과 개별 협의를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도 가능하다.

‘신한 해외채권랩’의 최소가입금액은 3억6천만원(모집형), 36억(맞춤형)이다. 모집형의 경우 랩 수수료는 A형 선취 1.0%(최초 1회) + 후취 수수료 연 0.5%, C형 후취 연 0.9%이며 맞춤형의 경우 별도 협의가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 이재신 부장은 “글로벌 안전자산인 달러자산을 투자 자산에 편입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신한 해외채권랩’을 출시했다”며 “국내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의 해외채권을 편입해 정기예금 + α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신한 해외채권랩’은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 및 환율 변동에 따른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나 영업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