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첨단무기개발 종합연구소 신축
한화, 첨단무기개발 종합연구소 신축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7.07.2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대표이사 이태종)가 20일 미래 첨단무기체계 연구개발을 수행할 신규 종합연구소 준공식을 신축한 종합연구소에서 가졌다.

연구개발동에는 실험안전성 확보를 위한 무진동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정밀측정실, 전자차폐시설, 통신차폐실, 클린룸, 항온항습실 등 정밀 연구환경이 필요한 특수환경을 조성했다.

한화는 유도무기체계, 정밀탄약체계를 비롯하여 첨단 레이저무기사업을 전문 분야로 하는 글로벌 정밀타격체계 전문기업으로 미래 성장로드맵을 설계 중인 한화는 최근 적극적인 R&D 인프라 확충에 나서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서 이태종 대표이사는 “한화가1952년 창업부터 이어온 화약 기술을 오늘날의 첨단 국산무기체계로 꽃을 피웠듯이 세계무대에서도 글로벌 일류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해외 유수 방산기업과 활발한 기술교류를 실시해 국내 기업의 한계를 뛰어 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종합연구소에서는 지상/해상/항공 분야 유도무기와 정밀탄약의 핵심기술 개발과 조립 및 점검, 자체시험평가 등 무기체계 개발의 전분야를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한화는 신규 종합연구소를 통해 체계종합역량과 핵심기술 개발역량 강화하고 연구개발 체계 선진화의 추진전략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정밀 무기체계 연구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대덕특구 단지 내 연구기관들과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한 R&D 정보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충청권 내 고용창출 및 국방산업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