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래 성장 가능성 높은 미얀마 시장 공략 나서
삼성전자, 미래 성장 가능성 높은 미얀마 시장 공략 나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7.07.10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미래 성장 시장 중 하나인 미얀마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인도차이나 북서쪽에 위치한 미얀마는 한국의 6배에 달하는 면적을 자랑하며 인구도 5600만에 달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2016년 신정부가 출범하면서 본격적인 개혁과 개방 정책에 따른 빠른 경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미얀마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 삼성전자는 이 같이 성장성이 높은 미얀마의 소비자들을 위해 6월 말부터 제1의 도시 양곤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란 제품 서비스는 물론 제품 체험과 판매 등의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센터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통해 사전 점검, 제품 교육,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기존 미얀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휴대폰의 경우 1시간 내 수리를 완료해 주는 특별 서비스도 선사한다.

또한, 고객이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폰, 기어VR, QLED TV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도 판매해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얀마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는 총 면적 310평에 21명 이상의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상주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가파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휴대폰을 포함해 TV, 생활가전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며,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양곤 신시가지에 위치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실제 오픈 첫날부터 250여명의 소비자들이 방문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으며, 월 1천5백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센터를 방문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 센터는 미얀마 현지어 뿐만 아니라 한국어와 영어 서비스도 제공해 외국인 소비자들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미얀마는 개방 이후,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기업들이 빠르게 진출하고 있으며, 고성장에 따른 외국인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