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나눔재단, 개인사업자 창업자금 지원 하반기 접수
열매나눔재단, 개인사업자 창업자금 지원 하반기 접수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7.10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매나눔재단이 개인 사업자를 위한 창업자금 및 경영개선자금 지원사업인 ‘20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의 하반기 접수를 시작했다.

열매나눔재단은 2012년부터 서울시, 서울신용보증재단, 우리은행과 함께 제도권 금융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예비 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에게 무담보 무보증 1.8%의 저리로 창업자금을 빌려주고,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사후관리를 통해 자립 기반 마련을 돕는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은 만 20세 이상의 서울시 소재 개인 사업자로 저소득층(연 소득 3천만원 이하)·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실직자·장애인·여성가장·한부모가정·다둥이가정·다문화가정·새터민(북한이탈주민)·서울희망플러스 또는 꿈나래통장 저축 완료자 중 한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개인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 금융거래 부적격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지원 한도는 1인당 창업자금 최대 3,000만원, 경영개선자금 최대 2,000만원까지이며 자기자본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최종 선발되면 자금 지원과 더불어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5년간 사업 컨설턴트의 전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창업자금 접수 후 열매나눔재단이 사전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추천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이 대출을 실행한다.

열매나눔재단의 누적 창업 지원가게는 2017년 7월 기준 299개 업체이며 누적 지원금은 57억2,900만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