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미국 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서밋 "한국, 매력적인 투자처 기대"
문 대통령, 미국 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서밋 "한국, 매력적인 투자처 기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6.28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기업인들에게 한국에 투자하는 것이 안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순방중인 문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미국의 주요 기업인들에게 “우리 정부의 (북핵 해결)구상이 실현되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안심하고 한국에 투자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북한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미국 방문 첫날인 이날 저녁 미국 워싱턴 D.C.에서 한·미 양국 기업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한·미 비즈니스 서밋’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새 정부는 견고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북핵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나는 이를 위한 구상과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분단된 한반도는 경제 분야에서도 아픈 부분”이라며 “안보 리스크는 우리가 넘어야 할 과제이지만 그것을 넘어서면 우리는 새로운 기회와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한국의 대한상공회의소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성장 출구로 북한을 생각하고 있다”며 “그러나 한반도의 평화가 전제되지 않으면 안된다. 핵문제부터 해결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새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사람중심의 경제’라고 소개하고 “경제적 불평등을 심화시킨 불공정 시장질서를 바로잡고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 소득을 개선하라는 것이 새 정부를 향한 국민의 요구”라며 “새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은 한국 경제의 도약과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한국을 더욱 매력적인 투자처로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불합리한 관행의 개선과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은 한국시장의 예측가능성과 신뢰를 높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한·미 경제협력이 그동안의 상호간 교역과 투자 확대를 넘어 세계시장을 함께 개척하는 ‘전략적 경제동반자’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융합’이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시대이며 양국 기업의 강점을 결합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전기차, 스마트 가전과 같은 신산업 분야에서 양국 기업들 간에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