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게임업 정부주도에서 민간 자율이 바람직..중소기업 중요성 강조
도종환 게임업 정부주도에서 민간 자율이 바람직..중소기업 중요성 강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6.28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정책이 정부주도 규제에서 벗어나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방안이 제시됐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7일 “새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정책은 정부 주도의 일방적 규제정책에서 벗어나 게임업계의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그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민관 합동 게임규제 개선 협의체를 구성해 사회적 공감에 기초한 게임산업 자율규제를 만들어 보자”고 게임업계에 제안했다.

도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도 판교에 있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찾아 강소 게임업체인 ‘푸토엔터테인먼트’와 ‘아우러’를 둘러본 뒤 게임산업계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게임산업 현장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에는 국내 주요 선도 게임기업 및 강소 게임업체 대표, 관련 협·단체장 등 게임산업계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도 장관은 이 자리에서 경제적·문화적 가치가 높은 게임산업의 육성 필요성을 강조하고, 게임산업 현장의 생생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 장관은 게임업계의 중소업체 경쟁력 제고 등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정부의 지원 확대 요청에 대해 “게임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허리가 되고,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의 원천이 되는 중소기업이 굳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사다리를 만들어주는 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게임산업 성장 사다리 펀드 조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유통·마케팅 지원 확대, 창업 보육 및 중소기업 종합 지원을 위한 ‘게임부스트센터’ 구축 등 게임산업의 역동성 회복을 위한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 장관은 “게임산업이 지닌 경제적, 여가·문화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성숙된 게임문화를 만들어가는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게임문화의 진흥은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선도 기업을 중심으로 게임업계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도 장관은 “게임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이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풍성한 국민 여가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주역들”이라며 “게임산업 종사자들이 높은 자긍심을 갖고 현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문체부 장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