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쉬웨이, 베트남에 물류센터 연다
CJ프레쉬웨이, 베트남에 물류센터 연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5.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베트남에 식품 분석실을 갖춘 물류센터를 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0일(화) 베트남 호치민 북부 빈증성 인근 약 1만㎡(3천평) 규모 부지에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말쯤 완공될 물류센터는 베트남 내 유통되는 모든 식자재에 대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춘 점이 눈길을 끈다. 농·수·축산물 등 신선식품을 저온상태로 보관·유통할 수 있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것은 물론 전처리장을 배치해 물류센터에 입고되는 농·수·축산물에 대한 1차 품질 및 위생 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물류센터 내 별도의 식품 분석실을 마련해 베트남에 유통되는 모든 상품에 대한 미생물 분석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식품안전에 대한 이중점검 체계를 갖췄다. 물류센터 건립으로 CJ프레시웨이는 베트남 내 단체 급식과 현지 내수유통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CJ프레시웨이는 물류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하루 5만식 이상의 단체급식을 운영하더라도 식자재 보관이나 안전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특히 베트남에서 인기있는 수입육 저장량을 대폭 늘릴 수 있어 현지 유통 경쟁력이 배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베트남 물류센터의 핵심 중 하나는 식자재 안전을 책임질 식품 분석실이라며 국내에서 이미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 역량을 그대로 베트남에도 이식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2년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베트남 단체급식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10곳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최대 외식기업인 ‘골든게이트’와 계약을 맺고 연간 100억원 규모의 수입육을 유통하고 있으며 베트남 최대 국영 유통기업인 ‘사이공트레이딩그룹’에는 국내 농가의 제철 과일을 공급 중이다. 이를통해 지난해 베트남에서 4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700억원대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