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사업 기업 데이터 제공 국제기업 뷰로반다익 인수
무디스, 사업 기업 데이터 제공 국제기업 뷰로반다익 인수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5.1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신용평가기관 무디스가 사업 정보 및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 뷰로반다익을 30억 유로(미화 약 32억7000만 달러)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무디스는 15일 이같이 발표하고 이번 인수로 위험 데이터 및 분석 통찰력을 다루는 선두업체로서 무디스의 입지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디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레이먼드 맥대니얼은 “뷰로반다익은 급성장하는 정보 수집 및 배분업체인 만큼 무디스는 이번 인수로 독특한 글로벌 위험 데이터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며 “또한 이번 인수로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는 보완 상품을 제공하고 새로운 위험 솔루션을 제작하고 새로이 발전하는 시장 부문으로 뻗어나가는 등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뷰로반다익의 대리 최고경영자 마크 슈베르젤(Mark Schwerzel)은 “무디스는 대단히 훌륭하고 권위 있는 신용 등급 및 분석 툴 제공기업이며 탄탄한 브랜드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다”며 “뷰로반다익의 강력한 정보 플랫폼을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위험 관리 솔루션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양측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뷰로반다익은 2억2000만 개 이상의 기업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비상장기업 데이터세트 중 하나를 종합, 표준화, 배분하는 일을 한다. 뷰로반다익은 30여 년 간 160개 이상의 독립적인 정보 제공업체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사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고객과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뷰로반다익의 솔루션은 전세계 금융 기관, 기업, 전문 서비스 회사, 정부 기관의 신용 분석, 투자 연구, 세금 관련 위험성, 이전가격 설정, 규제 준수, 제3자 실사 요구를 지원한다.

뷰로반다익의 2016년 수익은 2억8100만 달러였고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는 1억4400만 달러였다. 앞으로 뷰로반다익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연구, 데이터 및 분석(RD&A) 사업부의 일부로 보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디스의 연간 수익 및 비용 시너지 효과는 2019년까지 4500만 달러, 2021년까지 8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회계기준(GAAP)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무디스의 2019년 주당순이익(EPS)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매입 가격 상각과 일회성 통합 비용을 제외하면 2018년 주당순이익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무디스는 역외 현금 및 신규 부채로 거래에 자금을 지원한다. 인수는 유럽연합(EU)에서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하며 2017년 3분기 말에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