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코스피 입성..엔씨소프트 밀어내고 단숨에 게임대장주 등극
넷마블 코스피 입성..엔씨소프트 밀어내고 단숨에 게임대장주 등극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5.1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유가증권시장(KOSPI)에 12일 상장됐다.

이날 넷마블은 상장 기념식을 가졌다. 통상 해당 기업의 주요 임원이 참석하는 관례를 벗어나달리 넷임원은 물론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들과 넷마블의 마스코트 ‘넷마블 프렌즈’ 및 주요 게임의 캐릭터가 총출동 했다.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는 "코스피(KOSPI)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메이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넷마블게임즈는 우수한 개발 역량과 PC게임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많은 게임을 성공시켜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근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오늘 KOSPI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메이저 기업으로 또 한번 성장하고자 한다"고 기쁨을 에둘러 표현했다.

이어 "오늘의 상장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빠르게 바뀌어가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글로벌 메이저들과 경쟁하며, 대한민국이 자랑스러워하는 글로벌 게임 문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국내 1위 온라인 모바일 게임사 타이틀로 코스피에 입성한 넷마블게임즈는 상장 첫날 시초가 16만 5천원이었다. 시가총액은 14조원이상으로 추산되며 기존 게임주 1위이던 엔씨소프트를 밀어내고 단숨에 게임 대장주로 올라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