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희망과 사랑을 함께 하는 나눔과 봉사실천 협약
KMI 한국의학연구소,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희망과 사랑을 함께 하는 나눔과 봉사실천 협약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4.27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가 28일 광화문 재단본부에서 한국자원봉사협의회(상임대표 장석준)와 나눔과 봉사실천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현 시대가 요구하는 봉사와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원봉사 민간대표기구이자 자원봉사활동기본법 제17조에 따른 법정단체로, 전국자원봉사단체들의 총괄대표기구이자 대정부 자원봉사 민간파트너다. 자원봉사활동과 관련한 정책영역과 사업영역을 포괄해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기업, 단체, 종교기관 등이 참여해 우리 사회 사랑과 나눔이 필요한 곳에 따스한 손길을 함께 하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오랜 시간동안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 의료봉사를 비롯해 보육시설과 요양원에 대한 방문봉사, 다문화가정·발달장애인·북한이탈주민 등 관심과 사랑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 대한 유무형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또한,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 느티나무공부방 후원 등을 수년째 이어오면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이사장은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태안기름유출사고, 세월호 사고, 경주 지진피해 등의 각종 재난 재해 현장에서 우리 사회를 지켜낸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고 있는 단체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도 진정성을 가지고 사회공헌을 지속해왔으며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오래도록 함께 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MI와 협의회가 가진 봉사와 나눔에 대한 아름다운 철학과 문화를 더 많은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