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LED 화장품’ 출시
신개념 ‘LED 화장품’ 출시
  • 염창호 기자
  • 승인 2008.12.0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신개념 ‘LED 화장품’ 세계최초 선보여
LG생활건강은 차세대 광원인 LED를 적용한 화장품 ‘오휘 루미아르떼 팩트’ 와 ‘수려한 예화윤 팩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LED 팩트’는, 지난해 7월 LG 계열사간(LG생활건강, LG전자, LG화학) 디자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 출범했던 ‘LG디자인협의회’ 를 통해 개발된 것으로, 향후 화장품 산업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신개념 컨버젼스(Convergence) 화장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LED 화장품’을 선보이는 것은 LG가 처음이다. ‘LED’를 이용한 제품은 많지만, 여성들의 메이크업 제품에 LED가 적용되는 것은 향후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영역확장이 가속화 될 것을 의미한다.

백화점 브랜드 ‘오휘’와 한방브랜드 ‘수려한’에서 최초로 선보이게 될 ‘LED 팩트’는 LG전자의 디자인 기술과 연계, 콤팩트 용기의 외관과 안쪽에 LED조명을 적용해 다양한 모션그래픽이 연출되어 단순한 화장품이 아닌 신비하면서도 화려한 조명기기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특히, ‘빛의 예술’이란 의미를 지닌 ‘오휘 루미아르떼 팩트’는 폴더형 핸드폰과 같이 슬림하고 컴팩트한 용기 디자인에 눈꽃무늬 LED 조명이 반짝거려 낮에는 세련된 느낌으로, 저녁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핸드폰처럼 충전할 수 있어 LED 조명을 영구적으로 볼 수 있는 팩트다. 12월 크리스마스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 루미아르떼 팩트 리필 1개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악세서리(팩트 고리)가 함께 내장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1호 펄 베이지와 2호 멀티컬러로 구성, 가격은 12만원.
 
한방화장품 ‘수려한’에서 선보이는 ‘예화윤 팩트’ 또한 사용 후 용기를 닫으면 약 8~9초 동안 용기 표면에 화려한 꽃무늬를 따라 LED 조명이 순차적으로 들어온다.

또한, 팩트의 한방 성분을 극대화 시킨 수려한만의 독자 성분 ‘장생분’ 을 이용했다. 이는 초박막 처리 공법으로 정제된 한방미네랄 파우더에 120년산 장생하수오와 80년산 장생길경의 약재성분이 추출되어 미립화 된 분말원료다.

특히, 초박막 처리 공법을 이용해 화장막의 투명도를 향상시켜 주고 뭉침 현상이 없어 피부에 스미듯 매끈한 감촉이 특징이다. 21호 밝은 살구 빛과 23호 진한 살구 빛으로 구성, 가격은 10만원선.

LG생활건강 디자인 DI팀 김곡미 팀장은“소비자 감성 만족을 충족시켜 주기 위해 차별화 전략으로 개발된 LED팩트는 Light Emitting Diode(발광 다이오드)반도체를 화장품과 결합시켰다는 점에 의의가 있고, 신비한 빛의 느낌이 소장품으로의 가치를 원하는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기능과 소재의 영역을 뛰어 넘은 신개념 컨버젼스 화장품이 지속적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