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이 피곤해..이번엔 '가짜 문재인 펀드' 등장
문재인이 피곤해..이번엔 '가짜 문재인 펀드' 등장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4.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대선 후보중 선두를 달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또 한번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SNS상에서 ‘가짜 문재인 펀드’가 등장한 것.

24일 문재인 민주당 대선 후보측은‘문재인 캠프 펀드(특 이자율 내부투자)’명칭으로 , 메일 주소도 moonfundshop@naver.com으로 되어 있는 가짜 펀드가 SNS상에서 퍼지고 있다고 주의를 요했다.

박광온 공보단장은 "제보된 바에 의하면, ‘문재인 펀드 모집안 내부 공고’라는 이름으로 가짜 문재인 펀드 모집이 SNS상에서 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가짜 문재인 펀드 모집의 세부 내용을 보면 이자율 11.6%, 모집액 일천오백만원, 모집기간 4월 24일부터 25일까지,이틀 동안"이라고 밝혔다. 

또 거기에는 “문재인 펀드는 2017년 5월 9일에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필요하나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에서 출시한 것이다. 국민 여러분께 돈을 빌린 후 소중히 쓰고 선거가 끝난 후 원금과 이자를 더해 돌려드린다.”고 되어있다.

박 단장은 "아주 속이기 쉽게 되어 있다. 그 밑에 보면 “선거캠프 직계가족은 투자 불가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란다. 자세한 투자문의는 경제2팀 ***보좌관에게 문의하시기 바란다”고 해놨다. 그리고 기업은행 계좌번호가 적혀있다."면서 "속아 넘어갈 소지가 있어서 주의보를 발령한다  "고 알렸다.

문재인 대선후보측은 경찰청에 바로 고발조치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