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선제 타격론 실현 가능성 크지 않아..통일부
미국 선제 타격론 실현 가능성 크지 않아..통일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7.04.10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발 북한 선제 타격론으로 남북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10일 통일부는 북한의 최고인민회의를 하루 앞둔 상황에서 “현재까지 파악된 바로는 특별한 사항은 없다”며 “대외적인 메시지를 낼 가능성은 많지 않은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미국 해군의 핵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가 최근 한반도 인근 서태평양으로 이동하는 것과 관련 “역대 정부도 그랬고 대한민국 현재 정부도 그렇고 통일부의 입장도 한반도의 모든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 기본”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중 정상회담 직후에 트럼프 대통령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간의 전화통화를 통해서 여러 가지 긍정적인 얘기들이 많이 됐다”면서 “일각에서 우려하는 미국의 ‘선제타격론’이라든지 이런 것들은 크게 우려하실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특히 “지금 현재의 가장 현안인 북한의 핵이나 미사일 발사 등 도발문제도 평화적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 기본 생각”이라면서 “대한민국 정부로서는 미국뿐 아니라 주변국들과 좀 긴밀하게 협의해 가면서 지혜롭게 대처해 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여명거리 조성과 관련해 이 대변인은 “북한에서 굉장히 열의를 가지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알고 있다”면서 “많이 준비가 된 것 같다. 그 외에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