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씨엠 예술단, 청년실업에 움츠린 그들을 위한 '청년 기살리기 서바이벌 오디션 콘서트'
인씨엠 예술단, 청년실업에 움츠린 그들을 위한 '청년 기살리기 서바이벌 오디션 콘서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3.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을 주제로 청년 기살리 서바이벌 오디션 콘서트가 개최된다.

내달 15일 신촌 광장에서 개최되는  "청년 氣 살리기 서바이블 오디션 콘서트"는 (사)인씨엠예술단(단장 노희섭) 주최로 진행된다.

클래식 역사상 처음으로 거리에서 시도하는 "청년 氣 살리기 서바이블 오디션 콘서트"는 (사)인씨엠예술단이 클래식 거리 공연 300회 특집으로 "청년에겐 기회를! 시민에겐 감동을! " 슬로건으로 주제로 1부는 바리톤 노희섭 콘서트로 2부는 클래식을 사랑하는 청년들의 경연으로 채워진다. 사회는 MBC 전 아나운서이자 현재 국방TV 아나운서 김희영씨가 맡아 진행한다.

클래식 거리 공연 300회를 개최하는 (사)인씨엠예술단은 2006년 출범한 비영리전문예술법인으로, 클래식‧오페라‧오케스트라 공연 단체로 설립되었다. 이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클래식을 접하게 하자는 취지로 ‘러브인씨엠’ 거리 공연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으며, 그 중심에는 영하의 매서운 추위나 폭염 등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의지와 신념을 굽히지 않은 노희섭 단장이 있었다.

클래식 대중화를 향한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상류층의 전유물이었던 오페라 음악을 거리로 끌고 나온 성악가, 노희섭 단장은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올해의 성악가’로도 꼽힌 바 있는 이른바, ‘잘 나가는 성악가’였다.

노희섭 단장은 "클래식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화를 즐길 여유가 없는 문화 소외 시민들을 위해 거리의 성악가로 나서 300회 특집 공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클래식 역사상 처음으로 거리에서 시도하는 클래식을 사랑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젝트는  <러브인씨엠 청년 氣 살리기 오디션 콘서트>로 진행된다.

 청년 실업 300만 시대. 취직은 극히 일부의 이야기고, 편의점 아르바이트나 마트의 비정규직을 전전하며 도시의 삶을 전전하고 있는 청년 세대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러브인씨엠 후원회(회장 장성호)에서 특별히 기획한 ‘청년 기 살리기 콘서트’이다.

예선은 3월10일~4월7일까지 진행되며 클래식을 사랑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신청은 피아노를 제외한 클래식악기와 성악분야로 자유곡 3곡을 준비해 직접 오디션에 참여하거나 동영상 보내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3월 17일부터 4월 7일 사이 매주 금요일 3시-6시에는 신촌 러브인씨엠 거리공연 장소에서 공개오디션을 하며 또한 신촌 유플렉스 앞에 설치된 무대를 배경으로 연주하여 홈페이지에 동영상 보내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예선을 통과한 청년들은 공연 당일에 본선 심사를 거쳐 우승자를 가려내며 총 300만원의 상금과 러브인씨엠 거리 공연에 참여한다.

(사)인씨엠예술단(단장 노희섭)과 러브인씨엠 후원회(회장 장성호)는 이번 "청년 氣 살리기 서바이블 오디션 콘서트"를 통하여 거리로 내몰린 청년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주고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여 대중의 클래식화로 사회적 행복에 기여하고 러브인씨엠 프로젝트 후원에 관심 있는 개인과 기업의 참여를 통하여 정기적으로 “청년기살리기 서바이블 오디션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