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모의유엔교육과정 진행
유엔협회세계연맹 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모의유엔교육과정 진행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7.03.06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제8회 WFUNA 청소년 캠프: 한국 여름 2017’ 개최를 앞두고 지난달 27일부터 6월 1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제8회 WFUNA 청소년 캠프: 한국 여름 2017’는 오는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총 4박5일간 경기도 용인에 있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UN4MUN* 모의유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UN4MUN은 유엔공보국(UNDPI)에서 개발한 모의유엔 교육과정으로 실제 유엔 총회 및 유엔 안보리의 회의 과정을 가장 정확하게 담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세계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모의유엔 전문 강사진과 함께 참가자들은 5일의 캠프기간 중 3일은 유엔 및 국제기구의 활동 그리고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의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머지 이틀은 모의유엔 총회에 직접 참여하여 결의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익히게 된다.

교과과정 이후에는 ‘㈔미래회망기구 희망 나눔 운동화’, ‘유테카 생명의 비누 만들기’ 등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의제를 더욱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활동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공동체 정신, 협동심 또한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학생들에게는 WFUNA 사무총장상과 특별상을 수상한다. 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다음 WFUNA 청소년 캠프, WFUNA 세계모의유엔대회, 그리고 UNEP UN청소년환경총회 참가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본 캠프는 WFUNA와 경희대학교 국제대학 그리고 ㈔미래희망기구가 공동 주최하며 유엔아카데믹임팩트(UNAI)와 청소년 봉사활동 전문기관인 유테카(Youtheca)가 협력 기관으로 참여하여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