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그룹, 하반기 인턴사원 3백 명 모집
현대·기아차그룹, 하반기 인턴사원 3백 명 모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08.12.0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기간 이용 4주간 프로그램 실시
현대·기아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글로벌 소양을 갖춘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8일(월) 밝혔다.

총 300명을 선발하는 이번 인턴제도에는 현대·기아차그룹의 8개 회사가 참여하며, 회사별로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약 4주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12일(금)부터 현대모비스를 시작으로 현대차, 기아차, 현대제철, 현대카드·현대캐피탈, 현대로템, 오토에버시스템즈 등 주요 그룹사들이 각 사별 일정에 따라 인턴사원 모집에 나서며, 각 회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대·기아차그룹 인턴제도는 2009년 8월 또는 2010년 2월 졸업예정인 4년제 대학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단, 전형대상 및 일정 등 세부내용은 모집 회사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현대·기아차그룹 관계자는 “당초 5월 열린 ‘제1차 그룹 사회책임위원회’에서 인턴제도 도입과 08년 500명 규모 모집을 의결, 여름방학 500명 규모의 인턴십을 이미 마쳤다”면서 “결과가 기대 이상이었다는 내부평가와 함께 대외적으로 청년실업문제와 우수인재육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추가로 하반기 300명을 모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현대·기아차그룹은 올해 총 8백명 규모의 대학생 인턴십을 운영하게 된다.

현대·기아차그룹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합숙 및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기본 입문교육 과정 ▲1:1로 배정된 멘토의 지도와 함께 진행되는 실무수행 과정 ▲개인별 프로젝트 결과 발표 및 종합평가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인턴 수행기간 동안 소정의 실습비를 지급하며, 수료자에 대해서는 평가 결과에 따라 입사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는 글로벌 기업에서의 직접적인 실무 경험을 통해 본인의 직무 능력 및 적성을 발견하고 향후 취업에 필요한 자질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 및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현대·기아차그룹은 올해 1천명 규모의 대학생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기간 중 활동한 500명 규모의 1기 봉사단에 이어, 현재 겨울방학에 파견될 500명의 2기 ‘글로벌 청년 봉사단’ 선발을 위한 모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2기 단원들은 중국, 인도, 이집트, 체코, 터키, 슬로바키아 등 6개국에서 지역, 의료, 요리봉사 분야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현대·기아차그룹은 ‘미래기술공모전’,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비(Be) 글로벌 프렌즈’, ‘글로벌 워크캠프’, ‘로체 청소년원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산업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열쇠는 유연한 사고와 실무 적응력, 글로벌 감각을 갖춘 뛰어난 인재 확보에 있다”며, “글로벌 청년봉사단과 대학생 인턴제도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데 앞장섬으로써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