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사우디 최초 전력 기기 생산 법인 설립
대한전선, 사우디 최초 전력 기기 생산 법인 설립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7.02.1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선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생산법인을 신규 설립했다. 이를 통해 현지화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14일 대한전선은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에 전력기기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신규 합작법인의 이름은 ‘사우디 대한’으로 사우디의 현지 전력기자재 전문기업인 모하메드 알 오자미 그룹이 공동 투자했다.

법인 설립을 마친 ‘사우디 대한’은 이달부터 리야드 공장밀집지역에 위치한 약 8천㎡ 면적의 공장부지에 HV(고압, High Voltage)급 전력기기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위한 채비에 나선다.

기본적인 생산설비는 2분기까지 구축 완료하고 3분기까지는 전체 공장을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대한전선은 ‘사우디 대한’이 HV급 전력기기를 생산하는 사우디 최초의 법인이라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그간 사우디는 독일과 미국 등의 전력기기 기업으로부터 HV급 전력기기를 전량 수입해 왔다.

케이블을 연결하는 접속재 등을 통칭하는 전력기기는 케이블의 수명과 안정도를 담보하는 중요한 부품이어서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므로 사우디 기업의 현재 기술로는 HV급 이상의 전력기기 생산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우디 대한’은 대한전선의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틈새 시장을 공략해 생산을 현지화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대한전선은 사우디를 비롯한 GCC(걸프협력회의) 국가들의 HV급 전력기기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것에 주목하여 생산법인 설립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중동에만 시장을 국한하지 않고 ‘사우디 대한’이 글로벌 전력기기 생산 기지로서 아프리카 및 유럽 시장으로의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우디 대한’이 설립되면서 대한전선은 충남 당진의 케이블공장과 전력기기공장, 베트남의 TCV, 남아공의 M-TEC까지 총 5개의 생산 공장 및 법인을 소유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