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지속적인 업데이트 효과? 사용자수 6억명 돌파
인스타그램, 지속적인 업데이트 효과? 사용자수 6억명 돌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12.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월 활동 사용자 수가 6억명을 돌파하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5억명 돌파 후 반년 만에 1억 명이 늘어 역대 가장 빠른 성장세다.

인스타그램은 2016년 한해를 다채로운 표현과 다양성이 공존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다양한 업데이트를 꾸준히 시도해왔다. 24시간 동안만 보였다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수신자가 메시지를 읽으면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 등 시류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6월에는 다수의 팔로워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직접 부적절한 댓글을 필터링할 수 있도록 하고 이번 달 초에는 댓글 차단 기능과 비공개 계정이 원치 않는 팔로워를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10월에는 자해 및 자살을 방지하기 위한 지원 도구들을 통해 자살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주변인이 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으로 관심사를 공유하고 시각적으로 대화하는 6억명의 사용자들의 연결점이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인스타그램을 사랑하는 커뮤니티가 더욱 안전하고 다채로운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