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프랑스 영구채 판매
신한금융, 프랑스 영구채 판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11.30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프랑스 은행인 크레디아그리콜 영구채(코코본드)를 판매중이다.

크레디아그리콜(CASA은행)은 프랑스의 농업을 지원하는 금융기관이다. 농업협동조합이 소유하고 있는 구조로, 우리나라의 농협은행과 기능 및 구조가 유사한 은행이다.

크레디아그리콜 영구채는 은행예금 환산수익률이 연 7.4%(2016.11.28 기준. 중개수수료 포함) 수준이며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된다. 영구채(코코본드) 특성상 자본상각 조건 등이 있으며 5년마다 중도상환이 가능하다. 미국달러(USD)로 발행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20만 달러(약 2.4억)로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가 지난 10월중순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이 상품은 18영업일 만에 200만불(약 24억) 수준의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달러자산 편입과 글로벌 포트폴리오 분산에 관심 많은 고액자산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신한금융투자 박영민 FICC상품부장은 “연 7%대 금리, BB+이상의 글로벌 신용등급 등의 안정성 등 국내 금융상품에 비해 충분히 매력적이다”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브라질국채와 함께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