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한진해운 자산 스페인 터미널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현대상선, 한진해운 자산 스페인 터미널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11.25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상선이 한진해운 우량자산인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 매각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현대상선은 지난 3일 입찰제안서를 접수해 매각주간사로부터 24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통보를 받았다. 28일부터 약 2~3주간 실사를 거친 뒤 12월 말 경에 본계약을 체결하면 터미널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된다.

알헤시라스 터미널은 총면적 357,750㎡에 연간 186만TEU를 처리할 수 있으며, 1만TEU급 이상의 메가쉽 컨테이너선을 접안시킬 수 있는 현대식 터미널이다. 현재 덴마크 MAERSK, 프랑스 CMA-CGM, 중국 COSCO, 일본 MOL, K-Line 등 글로벌 해운선사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알헤시라스 항만청으로부터 2040년 7월까지 임차돼 있다.

특히 유럽과 남미를 잇는 남북항로와 아시아와 북미 동안을 잇는 동서항로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해 지중해, 북유럽, 북미로 이어지는 최적의 환적항이자 전략적 물류 거점이다.

또한 새로 부상하고 있는 북아프리카 시장과도 근접해 성장 가능성도 높아 현대상선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상선은 이번 터미널 사업 확대는 안정적 영업기반 확대와 중장기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라며 향후 추가적인 한진해운 우량 자산 인수와 선박 신조 등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해외 터미널 사업을 강화해 영업경쟁력을 더욱 높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