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중소기업 공동관 스페인 에너지 관련 전시회 동반 참가
한전, 중소기업 공동관 스페인 에너지 관련 전시회 동반 참가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6.11.18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이 중소기업 10개사와 스페인 에너지 관련 전시회에 참가했다.

15일부터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에너지신산업 전시회인 ‘유로피언 유틸리티 위크 2016 (EUW 2016)’에 참가한 한전과 중소기업들은 공동관 형태로 참가, 방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전의 New Technology, 해외사업과 함께 중소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전략이다.

KEPCO Pavilion을 설치하여 동반 참가한 중소기업들의 기술 및 제품에 대한 홍보는 물론, 전시장소 임차 및 전시관 설치, 전시물품 운송, 통역 등 전시회 참가에 소요되는 비용을 일체 지원하였다.

KEPCO Pavilion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은 전기저장시스템(ESS), 전기차 이동형 충전 결재시스템 등 우리나라의 우수한 에너지 신기술의 전시 홍보를 통해 유럽시장 진출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다.

한전은 글로벌 브랜드 파워, 국내외 인프라 및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Team KEPCO, Team KOREA 전략을 통해 다양한 전력산업분야 수출 진흥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전은 금년에도 수출지원 전문조직인 수출협력처를 신설하여 해외사업정보 온라인 공유 사이트인 e-Market Hub 구축하고 무료 법률자문, 수출보증업무 등 다각적인 수출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수출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 100개사 육성을 목표로 2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