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 개최
스포츠산업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 개최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6.11.08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산업정책에 대한 이해도 확산과 우수 스타트업의 발굴 및 투자유치를 위한 “2016년 스포츠산업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가 1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대학교 글로벌 컨벤션센터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2016년 스포츠산업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며 (주)블루안컨설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경희대, 조선대, 계명대, 부경대의 11개의 우수 창업기업이 데모데이에 참가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스포츠산업 내 창업기업들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질적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는 스포츠창업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의 지원사업의 틀에서 벗어나 창업기업들의 역량강화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스포츠산업 정책 소개부터 AVA(아바) 엔젤클럽 김종태 대표의 ‘창업 단계별 투자전략’ 특강, 스타트업 IR 및 부스 미팅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가하는 11개의 스포츠산업 우수창업기업들은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발됐으며 창업 전문 컨설턴트와 멘토링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우수창업기업들은 본 데모데이를 통해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며 국내 주요 벤처투자사가 초청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