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중국서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
삼성, 중국서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10.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중국서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

[데일리경제]삼성은 10일 중국 북경대비즈니스평론이 발표한 2007년 중국 소비재 기업 대상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2006년보다 7.9% 상승한 560억위엔으로 평가되어 1위로 선정되었고, 그 뒤로 하이얼이 472억위엔으로 2위, 노키아가 411억위엔으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은 이번에 발표된 상위 100대 기업 브랜드가치 평균인 74억위엔의 7배 이상 높은 가치를 평가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상위 100대 기업 중 중국 기업이 61개, 글로벌 기업이39개 포함되었고, 글로벌 기업 중 상위 10대 기업에는 삼성, 노키아, 모토로라, 혼다 등 7개 기업이 포함되었다.

북경대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는 "삼성이 베이징장애인올림픽 후원과 중국 내에서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등이 중국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어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상위 10대 기업 중 베이징 2008 올림픽 후원사가 4개 (삼성, 하이얼, 상해폭스바겐, 레노보)나 포함되어 있고 브랜드 가치와 순위도 상승하는 등 올림픽 후원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평가된다.

박근희 중국삼성 사장은 "중국 기업들의 영향력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삼성이4년 연속 1위를 하게 되어 뜻 깊다"며 "삼성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은 중국에서 애니콜 희망 소학교, 애니콜 청각도우미견 훈련센터, 일심일촌 (一心一村), 개안 (開眼) 수술 지원 등 지속적이며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소비재 브랜드가치 평가'는 중국 최고의 경영대학원인 북경대 광화관리학원 산하 평가 전문 연구소인 안리연구센터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 조사한 결과와 언론에 보도된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2005년부터 매년 발표해오고 있다. [한영수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