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도시 APT 하락세 언제까지...
분당신도시 APT 하락세 언제까지...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10.0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신도시 APT 하락세 언제까지...

[데일리경제]분당 정자동이 2천만원선이 무너지는 등 최근 분당신도시의 집값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언제까지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국민 브랜드 20년! 부동산뱅크(www.neonet.co.kr)에 따르면 올 9월 분당신도시의 3.3㎡당 매매가를 조사해본 결과, 1,733만원으로 지난달에 비해 평균 18만원 하락했으며, 2008년 1월에 비해 평균 72만원까지 떨어진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가장 많이 하락한 지역은 성남시 이매동으로 올 1월 초 대비 139만원이나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으며, 다음으로는 △분당동 101만원 △수내동 89만원 △서현동 84만원 △정자동 65만원 △금곡동 51만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2008년 월별로 살펴보면, 올해 들어 전체적으로 약보합세를 유지하다 7~8월 들어 가격하락현상이 두드러졌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정자동, 구미동, 서현동 분당동은 6월부터 하락세를 보였고, 금곡동은 6월 가격 하락폭이 크게 나타났지만 7월 다시 반등해 분당신도시에서 유일하게 현재까지 소폭 상승한 지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주상복합 등 고가주택이 많은 정자동의 경우에는 올 8월 마지노선인 2,000만원 선이 무너지는 등 끊임없는 추락세를 나타내고 있어 집을 팔려는 사람들은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고 못하는 상황에 까지 이르렀다.

부동산뱅크 리서치센터 나기숙 주임연구원에 따르면 “집값하락은 최근 세계경제의 불안 및 국내경상수지 적자, 무역수지 적자 등 전반적인 경기침체 및 내수경기의 하락과 함께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불안한 경기상황이 당분가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적절한 매수타이밍을 찾기는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