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에 뉴스테이 공급..국토부
동탄2신도시에 뉴스테이 공급..국토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6.08.20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2신도시의 호수공원에 인접한 전 세대 테라스 하우스 단지가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으로 공급된다.

국토교통부는 GS건설이 18일 화성동탄2 B-15, 16블록 2개 단지 총 483가구에 대해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동탄 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전용면적 96㎡~106㎡으로 특히 전 세대를 테라스형으로 제공하고 총 23개 타입의 다양한 구조로 구성돼 있다.

구체적인 임대료는 입주자 모집 공고시 GS에서 공개한다

재능기부자 등에 대한 특별공급은 22일 청약을 실시해 23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일반공급은 24~25일 청약을 실시해 30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자 등에 대한 특별공급은 GS건설 모델하우스(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Apt2you 홈페이지(www.apt2you.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부 및 봉담동탄 고속도로, 수서발 KTX, GTX 등 교통여건이 양호하고 호수공원에 인접해 입지여건이 우수하며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동탄 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동탄2지구 B-15, 16블록(대지면적 70,014㎡)에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총 27개동 483가구 규모로 건설된다.

인접한 동탄2지구 호수공원에 산책로, 수변문화공간 등이 조성되고 있으며 호수공원 주변에 수변 상업시설, 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부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와 봉담동탄고속도로가 있고 동탄2지구 주요 도로망인 동탄 순환대로가 개통 예정으로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편리하며 수서발 KTX, GTX 동탄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GS건설에 따르면 단지에서는 다양한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네트워크, 고기밀 단열창호, 적외선 감지 센서, 200만 화소 CCTV, 무인택배 시스템 등 분양아파트와 동일한 품질로 건설할 예정이다.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재능기부자를 통한 영어·요리 등의 강좌 등 입주민의 보육과 문화생활을 지원하며 조식서비스 등 컨시어지 서비스, 가전·가구·테라스용품·자전거 등 렌탈 서비스, 카셰어링 등 뉴스테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뉴스테이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규제개선과 금융지원 강화를 통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테이 특화단지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