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사업실명제 확대..주요사업 20개
한콘진, 사업실명제 확대..주요사업 20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7.29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 이하 한콘진)은 정부3.0의 <투명한 정부, 서비스 정부> 취지에 발맞춰 콘텐츠산업 진흥정책과 사업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국민들에게 공개하고자 지난달 17일부로 ‘사업실명제’를 확대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지난 1월 기획재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주요 사업 20개에 한해 실시하던 사업실명제를 248개 전체 사업으로 확대했다. 특히,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제작지원 사업 뿐 아니라 인력양성, 위탁용역 사업 등 한콘진이 추진하고 있는 모든 사업정보를 공개해 각 사업별 주요 내용과 예산, 추진일정, 담당자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이번 사업실명제 도입과 더불어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 ▲인력양성 및 기반조성 ▲제작·투융자·마케팅지원 ▲해외진출 지원 ▲문화기술 육성 등 5개 분야별로 지원사업을 분류, 고객들이 손쉽게 원하는 사업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콘진 이인숙 융합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사업실명제의 확대 시행을 통해 사업담당자들의 책임감을 높이는 동시에 한콘진 전체 사업에 대한 일목요연한 정보서비스 제공으로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