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도네시아 근로자 편의위해 송금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근로자 편의위해 송금 서비스 시행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7.25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인도네시아 근로자의 편리한 해외송금과 국내기업의 인도네시아 해외사업 지원을 위해 실시간 환율 적용과 당일 송금이 가능한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서비스-인도네시아 루피아(IDR)’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서비스’는 신한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당일 해외 송금 서비스로 지난 1월 인도 루피(INR), 4월 필리핀 페소(PHP)에 이어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를 추가하면서 주요 아시아국가 통화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은 현지의 실시간 시장환율을 활용해 기존 달러로 송금하거나 외국계 중계은행을 경유할 때에 비해 유리한 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당일 송금이 가능하여 송금처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환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이 중계은행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송금 건에 대한 실시간 사후관리가 가능해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루피아 송금서비스 시행으로 인도네시아와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유리한 환율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과 거래가 많은 아시아 국가들로 현지통화 송금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