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항공사 에어서울 11일 김포 제주 노선 첫 취항
저비용항공사 에어서울 11일 김포 제주 노선 첫 취항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6.07.05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비용항공사 에어서울이 첫 취항을 앞두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신생 저비용항공사인 에어서울이 안전운항 능력에 대한 검증을 완료해 6일 국내·국제 항공운송사업을 위한 운항증명(AOC)을 발급했다.

이에 따라 11일부터 첫 취항을 하게될 예정이다.

운항증명은 항공사가 안전운항을 수행할 능력을 갖추었는지를 심사해 허가하는 제도다.

항공사는 사업면허를 받은 이후 조직, 인력, 시설 및 장비, 운항관리, 정비관리 및 종사자 훈련프로그램 등 제반 안전운항 능력에 대해 국토부의 서류 및 현장검사를 받아 국가기준에 합격해야 한다.

국토부는 지난 2월 1일 에어서울이 운항증명 검사를 신청함에 따라 15명의 전문감독관으로 전담팀을 구성하고 약 5개월에 걸쳐 국가기준에 따라 서류 및 현장검사를 실시했다.

50시간이 넘는 시범비행과 비상착수 및 승객탈출 모의평가, 공항지점 현장점검 등을 통해 조종, 정비, 객실, 운항관리 등 각 분야별 안전운항 준비상태를 면밀히 확인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11일 김포-제주 노선에 취항할 예정인 에어서울에 대해 전담감독관을 지정해 취항 후 1개월까지 현장에서 안전운항 여부를 밀착 모니터링 할 예정”이라며 “취항 후 6개월이 경과되는 시점에는 종합적인 잠재위험 점검을 실시해 운항증명 검사를 통해 확인된 안전운항 능력의 지속적인 유지 여부를 확인하는 등 신생 항공사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