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신입 채용 나선다
금융권 신입 채용 나선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9.2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신입 채용 나선다

[데일리경제]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권의 신규인력채용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은행/증권/금융’전문채용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신한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 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 신한은행(www.shinhan.com)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연령, 전공 제한은 없으며,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평균평점 3.0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공인회계사, 공인재무설계사, 재무분석사 등 관련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26일까지 채용홈페이지(hr.saramin.co.kr/shinhan)를 통한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다.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은 은행업무일반, 기술, 전산직 분야에서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학력, 전공, 연령 제한은 없으며, 기술, 전산직은 관련업무 수행 가능자이어야 한다. 지방대 출신자, 변호사, 공인회계사 등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해야 한다.

◆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www.cchana.com)는 가계금융, 기타 직렬에서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성적이 3.15 이상이어야 한다. 단, 가계금융직렬은 학력제한이 없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어학능력 우수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은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대한생명보험(www.korealife.com)은 법인영업, 계리, 재무, 경영일반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성적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등과 계리, 재무 부문은 통계프로그램 활용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25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netcruit.co.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 현대해상화재보험(www.hi.co.kr)은 재무기획, 기업영업 등 8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공인영어점수 보유자에 한한다. 영어회화 우수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0월 6~1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 서울보증보험(www.sgic.co.kr)은 일반사무직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공인회계사, 보험계리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은 재무, 경영관리 등의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이상 08년 8월 졸업자,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평점 3.0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28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dreamhyundai.com)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