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협회세계연맹, 유엔총회 의장 선출 공개토론회 개최
유엔협회세계연맹, 유엔총회 의장 선출 공개토론회 개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6.10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0차 유엔 총회 의장으로 활동했던 전 덴마크의 국회의장이자 전 사회민주당 (Socialdemokraterne) 대표, 덴마크의 재무장관, 외교장관 등을 역임했던 몬스 루게토프 (Mogens Lykketoft)가 올해 9월로 임기를 마무리한다. 

후임자 선출을 위해서 유엔협회세계연맹이 제71차 유엔총회 의장 선출을 위한 공개 토론회를 오는 6월 10일 유엔 뉴욕본부에서 개최한다.  

본 토론회는 다가오는 9월 유엔총회 의장 선출을 위한 공개 토론회로 보니안 골모하마디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이 사회를 본다. 현재 의장 후보로 키프로스 공화국의 Andreas Mavro Yiannis와 피지공화국의 Peter Thompson이 등록되어있다.

Andreas Mavro Yiannis는 주 유엔 키프로스 대사로 66차 유엔총회 부의장직의 경험이 있으며, 피지공화국의 Peter Thompson은 현재 주 유엔 피지공화국 대사직을 맡고 있다.

이종현 유엔협회세계연맹 사무총장 특별보좌관 겸 대외협력조정관은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개최하는 본 토론회는 얼마 전 진행되었던 WFUNA 주최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 후보국 토론회와 더불어 유엔에서 열린 최초의 공개토론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어 "전례가 없었던 이번 토론회는 유엔이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는 큰 발걸음이 될 것이며, 또한 유엔이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개혁에 대한 기피의 이미지를 버리고 기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본 토론회는 동부표준시 기준 6월 10일 금요일 10시~13시 (대한민국 표준시 6월 10일 금요일 23시부터 6월 11일 토요일 2시)에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