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분기 GS홈쇼핑의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9,10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2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6.2% 늘어난 277억 원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2,742억 원을 기록해 -0.9% 감소했다.
모바일 쇼핑과 TV쇼핑 취급액이 각각 3,054억원과 4,645억 원을 기록해 취급액 신장을 주도했다. 영업이익은 비용효율화 등을 통해 지난 분기에 이어 소폭 신장(+8.7%)을 기록했다.
부문별 취급액 신장률을 살펴보면 모바일 쇼핑은 20%의 높은 신장률을 이어가며, 전체 취급액 중 33.5%의 비중을 기록했다. TV쇼핑의 신장률도 1.7%로 약간 늘었으며, PC기반의 인터넷 쇼핑은 -24.1%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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