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올해 총 900명 채용 계획 공고..일반직 및 RS직
신한은행, 올해 총 900명 채용 계획 공고..일반직 및 RS직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6.04.10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일반직과 RS직 청년채용 공고를 시작으로 올해 900명 채용 계획을 알렸다.

신한은행은 이같은 내용으로 12일 채용공고를 내고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특히 상반기에는 고졸채용을 포함한 일반직과 RS직 등의 청년채용과 전문인력, 중장년층의 재취업 등 전 사회계층을 포함하는 총 360명 규모의 채용이 진행된다.

상반기 청년채용 인원은 일반직 100명, RS(Retail Service)직 120명, 사무인력 30명등 250명 수준이며 하반기엔 인력수급계획에 따라 일반직 240명과 RS직 60명, 사무인력 40명 등 총 340명을 채용한다. 전문인력과 중장년층의 재취업도 연간 31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시중은행 대부분이 핀테크 열풍, 저성장/저금리에 따른 수익성 악화, 영업점 통폐합 등의 이유로 청년채용을 실시하지 않거나 규모를 축소시키고 있지만 신한은행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2010년부터 상/하반기 청년채용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특히 RS직 채용의 경우 경력단절여성 채용우대를 통해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한편 지방지역 특별전형, 특성화 고등학교 특별전형, 국가 보훈 및 장애인 특별전형을 추가로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전년과 마찬가지로 자격증, 어학능력, 연령, 학력 등에 제한이 없는 능력중심의 열린 채용을 지속하며 특히 금년 상반기 채용부터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능력중심 채용 전형을 도입할 예정으로 서류전형 시 직무와 무관한 기재사항을 최소화하고 구조화된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수행능력을 검증한다. 인성/적성 평가 외에 별도의 직무능력 필기시험은 실시하지 않는다.

신한은행은 이번 발표한 채용계획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채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조용병 은행장의 평소 철학이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채용을 지속함으로써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