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비디오팟' 오픈 기념, 극장 개봉작 온라인 상영
다음, '비디오팟' 오픈 기념, 극장 개봉작 온라인 상영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비디오팟' 오픈 기념, 극장 개봉작 온라인 상영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전문동영상 플랫폼인 ‘비디오팟 http://video.tvpot.daum.net)'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화) 양조위, 금성무 주연의 영화 ‘상성’의 무료 특별상영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비디오팟’은 영화, 방송,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동영상 콘텐츠를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다음은 콘텐츠 유통 및 배급 전문 자회사인 '㈜컨텐츠플러그'를 통해 지난 4월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소니픽쳐스와의 계약을 필두로 국내 최대 게임 케이블 채널인 온게임넷 등과의 콘텐츠 제휴를 계속해 진행해 왔다.

이번에 오픈한 '비디오팟'에서는 소니픽쳐스의 대작을 비롯한 영화콘텐츠 100여 편을 비롯해 온게임넷 스타리그/신한은행 프로리그 등의 e스포츠경기, 세계 정상급 종합격투기인 프라이드 전경기 등 약 1000여 편에 이르는 양질의 VOD 서비스를 확보해 제공한다.

특히 다음은 저작권자의 콘텐츠를 보호하고자 사용자의 로그인 및 실명인증을 비롯해 디지털저작권관리(DRM), 네트워크 분산 처리 등의 추가적인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는 한편 다음 內 카페, 블로그에 한해서는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스크랩(퍼가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힐 예정이다.

향후 다음은 아시아 축구연맹(AFC), 윔블던 테니스경기,한국농구연맹(KBL) 등 스포츠 콘텐츠 확대를 비롯해 전문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뮤직, 연예/오락, 애니메이션 채널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다음은 ‘비디오팟’ 오픈을 기념해 국내 최대 영화 배급사인 쇼박스와 제휴를 맺고 현재 극장에서 개봉 중인 '상성:상처받은 도시'을 온라인 상에서 상영하는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26일(화) 하루 동안 오후 4시와 오후 9시 총 2회에 걸쳐 비디오팟 내에서 특별 상영될 예정. 영화관람을 원하는 다음 회원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친 이후 참여 가능하다.

다음 최소영 동영상 본부장은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양질의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킴과 동시에 전문 동영상 플랫폼으로의 기반을 다시 한번 다지게 됐다."며 “다음은 사용자들이 즐기고 재생산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제휴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 아래 하반기 중 다양한 영역의 채널을 속속 론칭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No.1 동영상 UCC 서비스인 ‘tv팟’을 시작으로 생활 속 전문가들의 노하우 동영상을 공유하는 ‘노하우팟’ 등 ‘팟’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동영상 생중계 및 실시간 개인방송이 가능한 ‘라이브팟(http://tvpot.daum.net/live/Live.do)’을 오픈하며 동영상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