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Wechat)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웨이신 경제사회 영향력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말 기준으로 웨이신 사용자는 총 6.9억 명, 웨이신 결제 이용자는 2억 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15년 웨이신 관련 통신량 소비는 전년 대비 45% 증가한 1,381억 위안으로 중국 전체 통신량 소비의 4.3%에 달하고 60%의 웨이신 사용자는 웨이신 관련 데이터비용이 증가하고, 46%의 사용자는 스마트폰 교체가 웨이신과 연관된다고 밝히는 등 웨이신의 영향력은 날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베이징상보에 따르면, 웨이신은 현재 20개 언어 버전을 통해 200여개 국가와 지역에 보급되어 있고, 2015년에 웨이신을 통한 생활, 교통, 쇼핑 등 분야의 경제소비는 2,752억 위안에 달했으며, 이 중 생활, 교통 및 쇼핑기능 사용율은 각각 62.2%, 39.7%, 28.4%로 집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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