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등 상반기 대졸 공채 시작
현대자동차등 상반기 대졸 공채 시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6.03.0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그룹의 상반기 대졸 공채가 시작된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우선 현대자동차와 현대엔지니어링이 2일부터 상반기 대졸 공채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작년 9500명을 채용한 현대자동차그룹은 올해 채용규모를 확대해 총 1만 여명의 직원(인턴, 신입, 경력 포함)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부문의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서류는 3월 14일(12시)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역사에세이 포함 인적성검사 HMAT와 1차 면접, 2차 면접(영어면접 포함)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사원의 경우 1차 면접 합격자에 한해 7주간의 인턴실습 평가를 거쳐 최종 입사를 결정하며 현재 4학년 2학기를 이수중인 대학생은 인턴 지원이 불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계공학, 전기/전자, 화학공학 등 총 7개 부문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합격 대상자들은 HMAT과 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으로 선발된다. 인턴실습은 7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 6주간 진행되며 평가 우수자들은 2017년 신입사원 채용이 확정된다.

LG그룹은 3월 2일 LG유플러스와 LG디스플레이를 시작으로 주요 계열사 신입 공채를 시작한다. LG전자는 4일부터 원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LG그룹 채용 일정 및 지원서 접수는 통합 채용포털사이트 ‘LG 커리어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3월 2일부터 신입사원 공채와 Campus Casting 전형 지원자 접수를 받는다.

영업(B2C, B2B)과 네트워크(NW기술/운영) 총 3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하며 LG인적성검사, 면접, 인턴십(7월), 최종면접을 거쳐 9월 입사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3월 16일 상반기 신입사원 지원자들을 위해 직무 소개, 현업 선배 상담 등으로 구성된 ‘Job Fair’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에게는 서류전형 시 소정의 가점을 부여한다.

서류전형 없이 자기PR과 현장면접으로 채용되는 탈스펙 채용 ‘Campus Casting’ 전형을 통해 해당 지역 업무전문가를 선발한다. Campus Casting 전형은 3월 3일 강원대학교(춘천캠퍼스)를 시작으로 전남대학교(광주캠퍼스), 울산대학교, 충북대학교 등에서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3월 1일부터 신입(인턴)사원과 전역(예정)장교 채용을 진행한다. 상반기 신입(인턴)사원은 영업관리직군, 경영지원직군, 전략기획직군 등 총 6개 부문을 선발하며 3주간의 인턴실습 후 우수자는 7월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BGF리테일은 채용설명회, 본사설명회, 티타임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또 경상대학교와 제주대학교에서 캠퍼스오디션을 개최해 합격자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캠퍼스오디션은 3월 8일 경상대학교와 3월 14일 제주대학교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전력공사는 3월 8일 14시부터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할 예정이다. 오는 4월 2일 모집분야별 직무능력검사를 실시하고 4월 20일부터 직무면접과 경영진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한국전력공사는 사무, 송배전, 통신 등 총 7개 분야에서 180명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