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공학 전공 대학생 대상 장학금 제공
한전, 전기공학 전공 대학생 대상 장학금 제공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6.02.23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이 전국 전기공학 분야 성적 우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제공했다.

한전은 23일 오후 3시 본사에서 전국 전기공학 분야 성적우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공학 전공 대학(원)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한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21세기의 주역인 전기공학도에게 한전의 장학금 지원을 통해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꿈과 희망을 나누는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기 위해 시행한다.

전기공학 전공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59개 대학교 및 8개 대학원의 전기공학도 91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약 8.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전국의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추천한 180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하여 총 91명을 선발하였으며, 특히 다자녀, 장애우, 한부모가정, 국가보훈(유공)자녀 등 가정형편과 사회공헌활동, 성적 등 종합적 평가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성적우수자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자녀가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우대한다.

한전은 "등록금과 학습보조금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멘토링 협약을 통해 한전 직원들이 장학생의 멘토가 되어 대학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의사소통으로 대한민국의 기술 핵심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조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환익 사장은 장학생들에게 “전문지식과 더불어 융복합적 사고와 미래에 대한 도전정신, 그리고 배려와 공감 능력을 가지기”를 당부하며 앞으로도 한전이 전기공학 전공 대학생들이 미래 에너지분야의 동량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