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설현 내세운 마케팅 이번에도 대박? '쏠' 판매 호조세
SKT, 설현 내세운 마케팅 이번에도 대박? '쏠' 판매 호조세
  • 임정채 기자
  • 승인 2016.01.3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루나에 이어 설현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SKT는 전용 스마트폰 ‘Sol(이하 쏠)’을 출시한 이후 일주일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쏠’은 하루 평균 약 1,500대가 개통되며, SK텔레콤이 올해 출시한 단말 가운데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쏠’을 구매한 고객은 10~30대 비중이 70%에 가까워, 기존 중저가폰 주요 고객이 중·장년층이었던 것과 달리 이례적인 고객 구성을 보였다. SK텔레콤은 이를 두고 기획단계부터 미디어 소비층을 겨냥해 특화된 제품을 준비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누리꾼들의 관심도 높다. 자체 조사 결과, 출시 후 일주일 간 ‘쏠’ 관련 온라인(블로그, 카페 등) 게시글이 전작 ‘루나’ 대비 2배이상 급증했다. 고객들은 미디어 콘텐츠 이용에 특화된 하드웨어 사양(5.5인치 풀HD 대화면, 듀얼스피커)과 액세서리 패키지(JBL이어폰, 대용량외장배터리, 외장SD카드)에 만족감을 표시하며, ‘쏠’을 ‘미디어패키지폰’, ‘종합선물세트’ 등으로 언급하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쏠은 광고계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AOA 설현을 내세워 루나의 뒤를 잇는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SK텔레콤 김성수 Smart Device 본부장은 “‘쏠’은 SK텔레콤의 철저한 고객분석을 바탕으로 기획된 ‘미디어패키지’ 스마트폰”이라며, “‘쏠’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