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삼성, 20~50만원대 중저가폰 경쟁...갤럭시A, K10 나란히 출시
LG-삼성, 20~50만원대 중저가폰 경쟁...갤럭시A, K10 나란히 출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6.01.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중저가형 스마트폰 경쟁에 나서면서 뜨거운 판촉전에 돌입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급 디자인의 보급형 스마트폰 ‘K10’을 이통 3사를 통해 14일 출시한다. ‘K10’은 지난 ‘CES 2016’에서 공개한 보급형 라인업 ‘K 시리즈’ 중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이다.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작년보다 3달 먼저 출시하며 국내 시장을 선제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2015년도 첫 번째 보급형 제품 ‘LG 볼트’를 4월에 출시한 바 있다.

‘K10’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젊은 소비자 감성에 맞춰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채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조약돌을 모티브로 화려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K10’은 LCD 디스플레이 양측면과 상하면 등 가장자리를 둥글게 처리한 ‘2.5D 아크 글래스(Arc Glass)’로 구성해 입체감을 높였다. 또, 이 제품은 메탈 느낌의 테두리로 마감해, 매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곡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LG전자는 ‘K10’ 전용 ‘퀵 커버 뷰’ 케이스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퀵 커버 뷰’ 케이스는 앞 커버 오른쪽 측면을 터치 가능한 투명 소재로 구성했다. 사용자는 ‘퀵 커버 뷰’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측면을 터치해 전화 수신과 알람을 제어할 수 있으며 메시지/날짜/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그동안 사진을 자주 촬영하면서 SNS 활동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층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보급형 제품에서 채택하지 않던 고성능 카메라와 프리미엄 UX를 ‘K10’에 적용했다. ‘K10’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이 제품은 ‘제스처 샷’, ‘제스처 인터벌 샷’, ‘플래시 포 셀피’ 등 셀피 촬영에 특화된 ‘G 시리즈’의 대표 UX를 탑재해, 소비자들이 SNS용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게 했다.

‘K10’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던 ‘인셀 터치’ 방식의 5.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 터치’ 방식은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욱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기술로, 선명한 화면과 빠른 터치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K10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을 합리적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역시 50만원대 중저가 제품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삼성전자도 14일 2016년형 '갤럭시 A5(5.2형)'와 '갤럭시 A7(5.5형)'을 국내 출시한다.

 2016년 삼성전자의 국내 첫 신제품인 '갤럭시 A'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플래그십 모델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첨단 기능을 모두 탑재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갤럭시 A'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를 지원한다. 갤럭시 S6와 노트5 등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됐던 '삼성 페이'와 지문 인식 센서를 탑재해 소비자들은 '갤럭시 A'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삼성 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한 2016년형 '갤럭시 A'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강력한 카메라 기능이 돋보인다. 전ㆍ후면 모두 조리개값 F1.9 렌즈를 채용해 어두운 장소에서도 밝고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OIS)을 탑재해 보다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홈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1초 이내에 카메라가 실행되는 '퀵 런처' 기능과 다양한 셀피 기능도 지원한다. 화각을 120° 까지 넓혀주는 '와이드 셀피', 손바닥을 펴는 동작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 '팜 셀피', 단계별로 피부 톤과 눈 크기, 얼굴형을 설정할 수 있는 '뷰티 효과'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A'는 메탈과 글래스의 완벽한 조화로 한층 더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욱 얇아진 베젤로 이미지나 영상을 감상할 때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외장 메모리 슬롯도 지원해 동영상, 사진, 업무 파일 등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은 최대 128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은 각각 2GB, 3GB의 램(RAM)을 탑재했으며, 1.6 GHz 옥타코어에 풀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두 모델 모두 핑크 골드, 블랙,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갤럭시 A5' 52만 8,000 원, '갤럭시 A7' 59만 9,5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6년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A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차별화된 서비스와 첨단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완전히 새로워 졌다"며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감성의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모든 것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