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독도수호 희망모금 1억5천만원 전달
다음, 독도수호 희망모금 1억5천만원 전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8.0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독도수호 희망모금 1억5천만원 전달

[데일리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석종훈, www.daum.net)은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참여 운동으로 성황리에 달성한 ‘독도수호 희망모금액’ 1억 5천만원을 서경덕 한국 홍보전문가에게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서경덕씨는 최근 독도 이슈가 불거지자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게재하는 등 그 동안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온 한국 홍보전문가이다.

이 날 전달된 모금액 1억 5천만원은 오는 8월15일 광복절을 기념해 세계 유력 매체인 미국 워싱턴포스트지에 전면 광고 기금으로 사용될 뿐 아니라 오는 10월에 진행될 3차 독도 광고 프로젝트의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특히 다음은 워싱턴포스트지에 게재할 독도 광고 시안을 네티즌의 투표로 진행함으로써 독도의 이름과 주권을 되찾는 영토 주권 회복에 대한 네티즌들의 염원을 담아낼 예정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독도모금 캠페인은 단순히 1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닌 국민과 기업이 함께 장기적으로 관심을 가져 나가는 새로운 기부문화로 자리잡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인터넷 공간에서 네티즌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티즌이 직접 모금 운동 발의부터 참여까지 스스로 진행한 이번 희망모금 캠페인은 독도가 한국 땅임을 전 세계에 알리는 광고 프로젝트를 지원하고자 진행 중이다.

최종 목표 금액은 2억 원으로 오는 9월 30일이 최종 모금 마감일이다. 현재 모금액은 8월 5일 오전8시 기준으로 약 1억 5천 만원을 기록하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최은경 기자 cek@kdpress.co.kr]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