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필준 대한노인회 회장 "김옥희 10여차례 추천서 부탁" 야권"특검불사"
안필준 대한노인회 회장 "김옥희 10여차례 추천서 부탁" 야권"특검불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8.0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필준 대한노인회 회장 "김옥희 10여차례 추천서 부탁" 야권"특검불사"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 부인 사촌언니인 김옥희씨의 공천관련 뇌물수수에 대해 '개인비리'와 '권력형 공천비리' 논란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 로비 사실을 나타내는 주장이 나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안필준(76) 대한노인회 회장(사진=대한노인회)은 3일“김옥희씨가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 신청 한달 전쯤부터 10여 차례 이상 나를 찾아와 ‘김종원 이사장을 추천해달라’고 부탁해 추천서를 써줬다”고 말했다.

이같은 증언이 사실이라면 김옥희씨의 공천로비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진 것을 방증하는 사례로, ‘김옥희씨가 공천에 관여할 의사와 능력이 없었다’는 검찰과 한나라당의 발표는 신빙성이 없어지고, '개인비리로 몰아가려는 짜맞추기식 수사'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렵게 됐다.

안회장은 "이명박 대통령 부인의 사촌언니 김옥희(74·구속)씨가 ‘대한노인회 추천을 받아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을 받을 수 있게 해주겠다’며 김종원 서울시버스운송조합 이사장한테 30여억원을 받은 경위 등을 밝히면서 “김옥희씨가 나와 사무총장을 10여 차레 이상 찾아와 ‘다른 사람은 (추천을) 하지말고 김종원 이사장만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추천 해달라’고 요구했다"고 거듭 밝혔다.

안회장의 발언이 알려지자 정치권은 요동치고 있다.

민주당등 야권은 특검도입등 강경대응을 모색하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4일 "대통령 부인의 사촌언니가 연루된 공천비리사건 관련해서 민주당 내 대책위원회가 마련되었다"고 밝히고 "청와대와 검찰이 공모 합작하여 선거법 위반사건을 단순 사기사건으로 왜곡 축소한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민주당은 또 "대통령 친인척이 개입된 선거위반이라는 핵심은 날려버리고 사기죄에 집착하는 이유를 청와대와 검찰은 밝혀야한다"고 말하고 검찰의 수사부서 변경과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진보신당은 4일 "검찰의 기준은 유권무죄(有權無罪), 무권유죄(無權有罪)"라고 평하고, "특검을 즉각 수용하라"며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진보신당은 "이번 사건은 영부인과의 관련성, 한나라당 공천과 정치헌금의 실체, 성공한 로비는 없었는 지에 대한 의문 등 진실을 밝혀야할 뜨거운 쟁점이 있는 사건"이라고 규정하고 "검찰이 이 사건을 특수부나 공안부가 아니라 금융조세조사부에 배당해, 영부인과의 관련성, 한나라당 공천 내막 등에 대한 수사는 아예 하지 않겠다는 속내를 그대로 보여주었다"면서 "검찰 스스로 자신의 존재 이유를 배신하는 한심한 일"이라며 검찰을 강도높게 비판, 특별검사 임명을 주문했다.[배원숙 기자 kdpress.co.kr]

[Copyrights ⓒ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