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지속가능경영’ 순위 매겨져
‘국내기업 지속가능경영’ 순위 매겨져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8.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기업 지속가능경영’ 순위 매겨져

[데일리경제]국내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순위가 12월에 매겨진다.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이사장 손경식)이 세계적 지속가능경영 평가기준인 Accountability Rating을 국내에 도입하여 한국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Accountability Rating은 지속가능성보고서 검증기준을 개발한 기관인 AccountAbility사와 기업사회책임 컨설팅사인 CSR Network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준이다. 매년말 포춘(Fortune)지는 글로벌 100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HP, BP는 분석 보고서를 통해 경영활동을 개선하고 있고 Vodafone은 지속가능성보고서에 평가 순위를 밝혀 브랜드 제고에 활용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원은 Accountability사의 한국 파트너가 되어 국내의 대표적인 30개 업체를 선정, 평가를 하고 12월초 결과를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지속가능경영원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국내 최초로 수행되는 국제 기준의 평가이기에 한국 기업을 글로벌 선진 기업과 동등한 잣대로 평가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히고, “앞으로 글로벌 기업의 우수 실천사례를 보급하고 국내기업 지속가능경영에 방향성을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박종현 기자]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