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바른 역사 못배우면 혼이 비정상" 새정치 "무서운 대통령"
박대통령 "바른 역사 못배우면 혼이 비정상" 새정치 "무서운 대통령"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5.11.10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대통령이 국정 역사 교과서 추진 의지를 다시한번 밝혔다.

박대통령은 10일“자기 나라 역사를 모르면 혼이 없는 인간이 되는 것이고, 바르게 역사를 배우지 못하면 혼이 비정상이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면서 “이것은 생각하면 참으로 무서운 일”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역사교과서는 우리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나라 발전을 이룰 수 있는지를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잘못되고 균형 잃은 역사교과서로 배운 학생들은 대한민국은 태어나서는 안 되는 부끄러운 나라로 인식하게 돼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잃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역사교과서 문제는 정쟁이 되어서도 안 되고, 정쟁의 대상이 될 수도 없는 것”이라며 “특히 분단의 역사를 갖고 있고 통일을 이뤄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서있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우리 젊은이들에게 달려있고, 그들이 갖고 있는 국가에 대한 자긍심과 정확한 역사관에 좌우 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현 역사교과서는 우리 현대사를 정의롭지 못한 역사로 부정적으로 묘사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은 정부수립으로, 북한은 국가수립으로 서술되고 대한민국에 분단의 책임 있는 것처럼 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6.25 전쟁의 책임도 남북 모두에게 있는 것처럼 기술되며, 전후 북한의 각종 도발은 축소하고, 세계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은 반노동자적으로 묘사하고, 기업의 부정적인 면만 강조해 반기업 정서를 유발하면서 학생들에게 그릇된 가치관을 심어주게 돼 있다”고 말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측은 다양성을 얘기하지만 현재 7종 교과서에 가장 문제가 있는 근현대사 분야 집필진 대부분이 전교조를 비롯해서 특정이념에 경도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는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가 담긴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겠다고 국민들께 약속드린 바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역량 있는 집필진 구성이 매우 중요하다. 교육부를 비롯한 관계 부처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들이 집필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이 알려진후 야권은 강력하게 반발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 30분 "박근혜 대통령, 참으로 무서운 대통령"이라면서 "오늘 국무회의에서 바르게 역사를 배우지 못하면 혼이 비정상이 될 수밖에 없다고 했다.너무도 비상식적인 말이어서 충격적이다. 얼마 전에는 ‘교과서에서 좌편향의 기운이 느껴진다’는 말을 하기도 했다."며 비판에 나섰다.


그는 "아무리 교과서가 마음에 안 든다고 이토록 저주에 가까운 말을 내뱉는 박근혜 대통령은 참으로 무서운 대통령"이라며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