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하락, OPEC 의장 "현재 유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
국제유가 하락, OPEC 의장 "현재 유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7.3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유가 하락, OPEC 의장 "현재 유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

[데일리경제]석유수출국기구(OPEC)가 당분간 현재의 생산량을 유지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 의장 발언 및 미 달러화 강세 등의 영향으로 국제유가가 29일 하락했다.

NYMEX의 WTI 선물유가는 전일대비 $2.54/B 하락한 $122.19/B에, ICE Brent 선물유가는 전일대비 $3.13/B 하락한 $122.71/B에 마감했다.

또 Dubai유 현물가격은 전일 나이지리아 및 이란의 지정학적 불안 가중 소식이 뒤늦게 반영되면서 전일대비 $1.25/B 상승한 $122.53/B 수준에 마감했다.

이 같은 국제유가 하락은 OPEC이 당분간 현재의 생산량을 유지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 의장 발언에 기인것으로 분석된다.

Chakib Khelil OPEC의장은 "현재의 유가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이며, 유가가 추가 하락한다고 해도 수급 안정을 위해 OPEC이 감산에 돌입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Khelil 의장은 또 "미 달러화 가치가 회복되고 지정학적 불안이 완화된다면 유가는 장기적으로 $80/b 수준으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로화 대비 달러화 가치가 강세를 보이면서 유가 하락에 일조했다.

유로화 대비 달러 환율은 전일($1.574/유로)대비 $0.016/유로하락(가치상승)한 $1.558/유로 수준을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이날 달러 환율이 강세를 보인 데는 미국의 7월 소비자신뢰지수가 예상 밖 증가세를 기록,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감이 감소한 것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opyrights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