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지난 1일 인천국제공항에 자회사 SM면세점의 첫 번째 매장인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을 오픈했다.
SM면세점은 ‘스마트 쇼핑, 굿 메모리즈 (Smart Shopping, Good Memories)’의 콘셉트로 하나투어는 자사의 인프라에 면세사업을 연계해 ‘글로벌 여행면세사업의 새 패러다임’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은 동편 출국장 12번·14번 게이트 구역, 총면적 918㎡ 규모로 ▲패션잡화/주얼리/식품 ▲화장품/향수 ▲주류/담배 ▲패션/의류 ▲아임쇼핑 (중소기업혁신상품) 등 전 품목 판매 총 5개 매장을 운영한다. 영업시간은 6:50~21:30으로 패션·잡화매장은 24시간 운영된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을 통한 직·간접적 고용인원은 370여 명으로 오픈 첫해 매출 목표는 900억 원이다.
SM면세점 인천공항점에는 정관장, 설화수, 랑콤, 에스티로더 등 면세점 최고 인기브랜드를 포함, 총 160여 개 브랜드 5,000여 상품이 입점했으며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유일하게 빈폴, 빅토리아시크릿(12월 오픈)의 단독매장을 운영한다. 중소기업혁신상품 전문 판매장인 아임쇼핑 매장도 운영해 중소·중견 면세사업자로서의 사회적 상생의의도 살린다.
요우커(遊客) 등 해외 관광객을 위한 한류상품도 특별 판매한다. SM면세점은 드라마, 콘서트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된 스타상품을 발굴·판매하고, 하나투어와 함께 인바운드 고객 강화를 위한 한류 관광상품 개발까지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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