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커버넌스 위원회 출범..주주 권익보호 추진
삼성물산 커버넌스 위원회 출범..주주 권익보호 추진
  • 임정채 기자
  • 승인 2015.10.30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이 주주 권익보호를 위한 거버넌스 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주주권익 보호와 소통 강화, 실질적인 주주가치 제고 등 주주 친화 추진 방향을 최우선으로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의지다.

삼성물산은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거버넌스위원회의 구성을 마무리 하고 30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주요 경영사안 등에 대해 이사회가 주주 권익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거버넌스위원회는 3명의 삼성물산 사외이사 외에 3명의 외부 전문가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추고 주주권익보호라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로 정병석 교수(한양대 경제학부), 장지상 교수(경북대 경제통상학부), 이상승 교수(서울대 경제학부)를 선임했다.

거버넌스위원회 장달중 위원장은 “중립적이고 독립적인 입장에서 주주의 권익보호와 가치제고를 위한 의견을 의결기구인 이사회에 적극 반영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30일 거버넌스위원회 첫 회의에서 위원들은 향후 위원회 운영방향과 주주친화정책 추진방안 등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주주와의 소통도 대폭 강화한다. 주요 경영진 등이 국내외 사업설명회나 NDR(기업설명회)에 참여해 주요 주주 및 투자자에게 경영현황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한다. 소액주주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에 CSR, 지배구조 내용을 공개하고 주주통신문을 정례화 할 계획이다.

거버넌스위원회 소속 사외이사 1인을 주주 권익위원으로 선임해 국내외 투자자 대상 간담회나 NDR에 참석해 주주의견을 직접 듣고 위원회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물산은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사외이사 3명과 CEO 1명으로 구성된 CSR 위원회를 신설했다. CSR위원회 역시 공식 회의를 갖고 CSR의 현재 수준 진단과 벤치마킹을 통한 활동 방향을 정립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