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아시아 창업보육협회 총회" 세계 3대 창업보육협회중 하나
경북도 '"아시아 창업보육협회 총회" 세계 3대 창업보육협회중 하나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5.10.29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에서 창업보육 컨퍼러스가 열렸다.

경북도는 대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아시아 창업보육기관의 정보공유 및 교류협력을 목적으로 ‘제21회 아시아 창업보육협회 총회 및 국제컨퍼런스’가 열고 창업보육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총회의 주제는 ‘창조경제시대의 혁신과 기업가정신(Innovation and Intrepreneurship in Creative Economy)’으로 2002년에 설립된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Asian Assocication of Business Incubation)는 미국의 국제창업보육협회(INBIA), 유럽창업보육협회(EBN)와 더불어 세계 3대 창업보육협회 중 하나다.

매년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데 아시아 창업보육기관의 정보교류 및 국제 협력 도모와 글로벌 창업 네트워크 구축으로 각국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회원국은 한국, 일본, 중국, 인도,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아시아 17개 국가이다.

개막식 기조연설로 미국의 크리스티 체드윅(kirstie Chadwick) 국제창업보육협회장과, 중국의 썬찌안씬(SUN Jianxin) 중국과학기술부 토치하이테크산업개발센터국장이 자국의 ‘글로벌 창업 인큐베이팅 성공 사례’를 발표해 참여 회원의 반향을 얻어냈다.

이번 행사는 민간차원에서 창업 관련 상호정보 및 인적교류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국가 간 상호 협력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참여회원들로부터 받아냈다.

경상북도 이인선 경제부지사는 “창조경제의 핵심이 중소벤처기업 창업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번 행사의 주제와 일맥상통하며. 특히 민간 차원에서 창조경제의 주축역할을 하는 행사여서 의미는 더욱 크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