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자금 대출 실시..(사)한국마이크로 크레디트 신나는 조합
사회적기업 자금 대출 실시..(사)한국마이크로 크레디트 신나는 조합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5.10.28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서울 소재 인증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장기운영, 단기운영 자금 대출 사업을 실시한다.

장기운영자금 대출의 대출금액은 기업 당 1억원 한도이며, 대출금리는 연 3.5%이고 대출기간은 3년, 월 원리금 균등 분활 상환방법으로 상환하면 된다.

단기운영자금 대출의 대출금액은 기업 당 3천만원 한도이며, 대출금리는 연 3.5%이며 대출기간은 3개월 이내로 원금 만기 일시 상환방법으로 상환하면 된다. 장기운영자금과 단기운영자금은 수시로 접수한다.

본 융자사업은 사회적 경제 기업들의 경영환경을 개선하여 기업적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목적투자기금으로 대안경제 섹터에서 활동하는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자금 불균형으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이 다소나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신나는조합은 더 많은 사회적경제기업의 대출사업을 통해 더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여, 우리사회의 건강한 경제연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15년 선정된 서울권역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중간지원기관이다. 사회적기업 관련 인증 컨설팅, 지원, 교육, 홍보를 주로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