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악의적 왜곡 보도’ 지역언론 갑질 분통..칼 빼들다
제주도, ‘악의적 왜곡 보도’ 지역언론 갑질 분통..칼 빼들다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5.10.2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에 대한 왜곡보도 지역언론에 대해 언론중재위 제소키로
▲ 제주특별자치도 강홍균 소통정책관

제주특별자치도가 왜곡, 허위보도를 일삼고 있는 지역의 일부 언론매체에 칼을 뽑아 들었다.

20일 제주도 강홍균 소통정책관은 도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지역의 한 언론매체가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발표한 설문조사결과를 갖고 기사를 쓰면서 기사의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아주 자극적인 제목을 달아 보도했다”고 밝혔다.

이 해당 매체는 예래휴양형 주거단지 문제해결 방안과 의료영리화 문제 등에 대한 제주도민과 공무원들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도하면서 기사 제목을 ‘쥐구멍 몰린 원희룡 지사..공직사회 특별법·의료영리화 반대’라고 보도한 바 있다.

강 소통정책관은 “아무리 눈을 뜨고 기사를 봐도 기사 내용에는 그런 제목의 표현을 할 만한 문구나 내용이 전혀 없다”며 “이는 악의적으로 도지사에게 모욕감을 주는 낚시성 제목의 보도를 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언론보도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며 법적대응 가능성을 내비쳤다.

또한 강 소통정책관은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해 “으레 도의원 질문만으로 기사가 꾸며지는데 사실 구조적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일 수밖에 없다”며 “어느 정도 균형이 잡힌 보도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제주도에서는 제주도내 모 일간지 기자와 공무원간 폭행시비끝에 해당 공무원이 투신하는 등 충격을 준 사건이 있을 정도로 지역내 일부 언론사의 갑질 논란이 이어져 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